제가 궁금한것은 inclinometer에 관한 것이 아니라 rod extensometer에 관한 정보 였습니다.
영어로 표기 하지 않은 저의 불찰 같군요..죄송합니다.
혹시!!
지중변위계(rod extensometer)에 관한 정보를 알수 있을 까요??
그럼 답변 기다리고 있겠습니다.

┼ Re..지중변위계와 관련하여 질문드립니다.: 손규만(kmson@ceg4u.com) ┼
│ 안녕하세요. 박소영님

│ 지중변위계... Inclinometer 말씀하는 것 맞는지요...
│ 아래의 내용은 Geokon 제품의 경우입니다. 아마 다른 것도 비슷할 것이라고 생각이 됨.

│ 지중수평변위계 측정내용이 보통 아래와 같습니다.

│ A+ A- Past Diff. A+ A- Current Diff. Change Deflect. Depth
│ 위의 값을 기호를 붙이면
│ A(A+), B(A-), C(Past Diff.), D....I 그리고 구간변위 J

│ 먼저
│ - 기계상수 Change = 4 * sinθ * 10^4
│ - Deflect = L * sinθ = 500 * Change / (4*10^4) = 0.0125 * Change
│ - C = A - B (초기치)
│ - F = D - E (현재 측정치)
│ - G = F - C (변화치 = 현재치 - 초기치)
│ - 누적변위 H = 0.0125 * G + 바로아래심도(-0.5M)의 H 값
│ - 구간변위 J = 0.0125 * G

│ 하도 해본지 오래되어서 이것 밖에...

│ 그럼 이만...

│ ┼ 지중변위계와 관련하여 질문드립니다.: 박소영(qkrth5151@naver.com) ┼
│ │ 저는 사면 계측에 대해 공부를 하고 있는 학생입니다.
│ │ 현재 지중경사계, 하중계, 간극수압계, 지중변위계에 관한 공부를 하고 있습니다.
│ │
│ │ 그런데 지중변위계에 관해서 모르는 것이 많아 이렇게 문의 드립니다.
│ │
│ │ 지중변위계( rod extensometer)의 각 rod에서 얻어진 자료가 무엇을 뜻하는 지를 알고 싶습니다.
│ │ 여기 저기 조사를 한 결과 부동점에서 측정된 데이터 값은 표면 변위를 나타내는 것이라는 것을 알았습니다. 그리고 각 rod에서 얻어진 데이터에 대해 부동점에서 얻은 데이터로 보정을 한다는 정보를 얻었는데요..
│ │ 그렇다면 그렇게 보정한 데이터를 어떻게 도시 하는지....
│ │ 그리고 그 데이터를 바탕으로 어떻게 분석을 할것인지를 알고 싶습니다.
│ │
│ │ 지중변위계에서 얻어진 각 rod의 데이터가 무엇을 뜻하는 것이며 그 데이터를 이용하여 어떻게 불연속면을 찾을 것인가를 알고 싶습니다.
│ │
│ │ 이와 관련된 데이터 분석 예제라든지 논문 또는 카달로그가 있으시면 연락 주십시오..
│ │
│ │ 공부 하는 학생이 몰라서 이렇게 질문 드리는 것이니 너무 언잖아 하시지 않았으면 합니다..
│ │
│ │ 그럼 답변 기다리고 있겠습니다....
│ │
│ ┼ 부산에서 박소영 드림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