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01 제품소개
  2. 02 xMS-통합계측관리시스템
  3. 03 XPILE PLUS
  4. 04 XSiteMap
  5. 05 XReWall
  6. 06 Monument
  7. 07 XSLOPE-Slipsurface
  8. 08 XSLOPE-Pile&Reinforce
  9. 09 XPILE LRFD
  10. 10 CDFlow-토석류/사방댐

HOME >> 제품정보 >> XSLOPE-slipsurface 관련 : 사면안정 해석 프로그램

XSLOPE-Slipsurface Ver 4.0 For Windows 프로그램 개요
    

   
   XSLOPE - Slipsurface 사면안정 해석 프로그램은 입력된 지층물성 정보 및 원점망 정보와 보강재 및 하중적용을 통한 예상 활동면을 가정한 파괴면 생성을 통한 최소 안전율을 산정하여 적절한 사면안정해석법과 모델을 선택하여 최적의 설계를 실시하는데 목적이 있다.

    사면안정해석은 현재 한계평형방법(Limit Equilibrium Method)을 주로 사용하고 있으며, 기본 가정은 직선, 원호, 대수나선으로 가정된 표면이나 불규칙적인 표면을 따라 Coulomb의 파괴표준이 만족된다는 것으로, 활동면을 따라 파괴가 일어나려는 순간에 있는 토체의 안정성을 해석하는 것이다. 문제를 단순화하기 위한 가정을 설정하고 이 방법을 사용하면 간단한 정역학 이론으로 해를 얻을 수 있게 된다. 한계평형법은 절성토사면의 안정해석에 널리 사용되고 있으며, 이 방법의 유용성과 신뢰성은 현재까지 축적된 경험을 통하여 잘 알려져 있다. 한계평형이론에 의한 사면안정 해석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으나 그 정확성은 강도 정수와 사면의 기하학적 조건의 정확도 및 각 해석방법 고유의 정밀도에 따라 좌우된다. 대부분의 경우에 있어서는 강도정수와 기하학적 조건이 각 해석방법의 차이보다 결과에 더 큰 영향을 미치게 된다. 해석방법으로는 φ = 0 해석법, Fellenius방법, Bishop방법, Janbu의 방법, Spencer의 방법, Morgen stern and Price방법, 일반한계 평형(GLE)방법, 대수나선해석방법, 무한사면해석법, 흙 쐐기 해석법 등이 있다.

    


[그림] XSLOPE 메인화면

    

   XSLOPE-Slipsurface 사면안정 해석 프로그램은 개발자 중심의 프로그램이 아닌 사용자 중심의 프로그램으로 개발되어 각종 기본적인 특성을 변경할 수 있게 되어 있어 개발자가 아닌 사용자가 임의로 모든 해석조건, 해석단면도의 형태를 변경, 추가 할 수 있도록 고안되어 추후 발생되는 문제에 최대한으로 대처할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