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01 제품소개
  2. 02 xMS-통합계측관리시스템
  3. 03 XPILE PLUS
  4. 04 XSiteMap
  5. 05 XReWall
  6. 06 Monument
  7. 07 XSLOPE-Slipsurface
  8. 08 XSLOPE-Pile&Reinforce
  9. 09 XPILE LRFD
  10. 10 CDFlow-토석류/사방댐

HOME >> 제품정보 >> XSLOPE-slipsurface 관련 : 사면안정 해석 프로그램

XSLOPE-Slipsurface Ver 4.0 For Windows 프로그램 주요특징
    

   XSLOPE 사면안정 해석 프로그램은 기존의 해석방법인 상용프로그램, 엑셀을 이용한 방법에서 발생되는 사면안정 해석 및 관리의 문제점을 보안하는 것과 사면안정 해석 후 발생하는 이차적인 작업을 줄이는데 중점을 두고 개발되었습니다.

   XSLOPE 사면안정 해석 프로그램의 주요한 특징은 다음과 같습니다.

    가. 다양한 지층 모양 구현

    나. 원점망 구성 기능

    다. 파괴면 해석 옵션 마법사

    라. 안전율 분석 기능

    마. 단계별 데이타 입력 마법사

    바. 자동 업데이트 기능

    사. 데이타베이스 관리 기능


   1) 다양한 지층 모양 구현

지층을 구성할 때 보다 시각적인 기능을 구현하기 위해서 사용자가 직접 지층모양을 선택할 수 있도록 구성했습니다. 지층 모양은 총 90여종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구성하고자 하는 지층 종류에 따라서 선택할 수 있는 폭이 다양합니다. 프로젝트에 이 지층 물성 모양을 이용하면 각 조건에 만족하는 데이터를 적용하여 시각적인 효과가 증대되고 프로그램 해석시 유연하게 작용됩니다.

   2) 원점망 구성 및 분석 기능

원점망 구성 기능은 파괴면 해석시 일일이 원점좌표를 선택해야 하는 불편함을 줄임으로서 작성시간을 최소화 할 수 있도록 하며 또한 기 작업한 데이타를 반복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데이터 저장 및 데이터 불러오기 기능을 보유한 시스템으로 개발되었습니다.

   3) 파괴면 해석 옵션 마법사

파괴면 해석 옵션 기능은 몇 가지 단계에 걸쳐 옵션요소를 설정하는 기능을 수행합니다. 자칫 복잡해 보일 수 있는 파괴면 해석 옵션의 설정 과정을 간단한 규칙을 지켜 작성해 주시면 보다 편리한 입력 환경을 제시합니다. 또한 마법사 수행 단계에서 이전 혹은 현재 설정내용을 수정하고 싶은 경우엔 이전 단계로 되돌아 갈 수 있는 시스템을 통해서 설정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마지막 단계에서 사용자가 설정하신 내용을 한번에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여러가지 번거로움을 감소시킬 수 있습니다.

   4) 안전율 분석 기능

해석을 수행하신 후 출력된 결과값으로 다양한 방법으로의 분석이 가능합니다. 이 프로그램에서는 안전율을 선형과 원형 총 2가지의 방법으로 분석할 수 있는데, 이는 파괴거리, 파괴각, 파괴깊이 등의 요소를 점유율 및 범위에 따라 분석이 가능합니다. 또한 최대 및 최소값으로 분류가 가능하여 보다 상세한 분석결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5) 단계별 데이타 입력 마법사

이 프로그램에서는 데이타를 각 항목별로 입력해야 하는데 사용도중 프로그램에 익숙해져서 이러한 입력과정도 번거로울 수 있는 경우를 대비해서 데이타를 단계별로 일괄적인 입력이 가능한 시스템을 추가하였습니다. 데이타를 모두 입력한 후 마지막 단계에서는 입력한 데이타를 간략하게 확인한 후 저장할 수 있습니다.

   6) 자동 업데이트 기능

자동 업데이트 기능은 따로 구입처에 문의를 하실 필요없이 프로그램 내부 시스템에 연동된 자동 업데이트 기능을 통해 편리하게 업데이트 환경을 구성할 수 있습니다. 업데이트는 매 프로그램 실행시에 활성화되어 확인이 가능하며 누락된 경우 아이콘을 눌러 간단하게 업데이트 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7) 데이타 베이스 관리 기능

이 프로그램에서 제공되는 데이타 베이스는 지반 데이타와 보강재 데이타이며, 사용자가 매번 입력하고 추가해야하는 번거로움을 줄이기 위해서 추가된 시스템입니다. 지반요소나 보강재 추가시에 불러오기 기능을 수행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개별적인 데이타베이스 관리가 가능하여 해당 입력상자에는 추가, 수정, 삭제 등의 기능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8) 절편 정보 상세 분석 기능

파괴면 해석 후 사용자가 설정한 간격마다의 절편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기능을 추가하였습니다. 절편 각각의 안전율, 전단력, 간극수압 등의 여러가지 요소들의 값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