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01 제품소개
  2. 02 xMS-통합계측관리시스템
  3. 03 XPILE PLUS
  4. 04 XSiteMap
  5. 05 XReWall
  6. 06 Monument
  7. 07 XSLOPE-Slipsurface
  8. 08 XSLOPE-Pile&Reinforce
  9. 09 XPILE LRFD
  10. 10 CDFlow-토석류/사방댐

HOME >> 제품정보 >> xMS-통합계측관리시스템 관련 : 계측관리프로그램

xMS Ver 2.0 - 통합계측관리시스템 - 계측관리시스템 개요 및 기능

    

   
   통합 계측관리 시스템(xMS : Monitoring System) 계측관리 프로그램은 현장에 대한 각종 정보 및 커뮤니케이션, 사용자를 위한 접속관리, 계측데이터서버로부터 전송된 데이터 및 데이터베이스에 저장된 각 종 정보를 분석하는 프로그램이다.
    계측관리 프로그램의 전체 구성은 상부와 우측에 메뉴와 좌측에 현장목록, 중앙부에 현장정보와 계측계획도, 구간배치도, 단면정보, 계측기 측정현황, 위험관리 우측부에 현장기본정보와 접속현황, 계측기 목록으로 구성되어 있다.

    


[그림] 계측관리시스템

    

    통합 계측관리 시스템(xMS : Monitoring System)에서 사용자 관리 프로그램 인 계측관리 프로그램은 현장정보, 예·경보정보, 센서그림, 계측계획도, 구간배치도, 단면정보, 계측기 측정현황, 위험관리, 사용자관리 등 현장 계측상황에 대한 각종 정보를 제공한다. 또한 계측데이터서버로부터 측정된 데이터를 관리하는 센서관리, 계측기관리, 계측그래프 등과 현장정보에서 계측보고서 및 게시판 등 현장 관리자 상호간 커뮤니케이션을 제공하는 항목 구성되어 있다.

    계측관리시스템이 수행하는 주요기능은 다음과 같다.

   1) 현장관리

    현장에 대한 기본정보, 관련자 정보, 접속관련 정보, 현장정보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그림] 현장관리


   2) 사용자관리

    사용자관리에서는 통합 계측관리 시스템에 접근할 수 있는 사용자에 대한 정보를 등록, 수정, 삭제할 수 있다. 또한 동일 사용자가 여러 현장에 대한 접속 권한을 지정할 수 있다.


[그림] 사용자관리


   3) 예·경보 정보관리

    예·경보 정보관리는 관리기준치에 따른 SMS 문자 발송을 위한 기본정보, SMS 설정 정보를 등록, 수정, 삭제할 수 있다. 또한 사용자 관리를 통하여 등록된 사용자에 대한 SMS 문자 발송여부를 선택할 수 있다.


[그림] 예·경보 정보관리


   4) 센서 그림 관리

    센서 그림 관리에서는 각 종 센서에 대한 아이콘을 설정하는 대화상자로 기본정보와 이미지정보를 입력한다. 기본정보는 번호, 항목, 설명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이미지정보에서는 안전, 종료, 파손, 주의, 경보, 위험항목으로 6개의 단계로 이미지를 입력할 수 있도록 되어있다. 센서의 각 단계의 이미지는 통합 계측관리프로그램 메인화면에서 계측계획도, 구간 배치도, 단면 정보의 배치도에 이미지를 등록하여 사용할 수 있으며 6개의 이미지를 등록하는 이유는 등록된 센서와 연결된 계측기의 상태를 배치도에 직접 표현하기 위함으로 종료, 파손은 계측기관리 대화상자의 계측상태에서 변경 가능하며 안전, 주의, 경보, 위험 항목은 각 계측기의 관리기준에 의해서 자동의 경우는 계측데이터서버에서 데이터베이스로 전송할 때 판단하여 변경하며 수동의 경우에는 데이터입력에서 측정값을 입력한 후 계측그래프 대화상자에서 결과를 확인할 때 판단하여 변경한다.


[그림] 센서 그림 관리


   5) 센서 관리

    센서 관리에서는 각 종 센서에 대한 정보를 설정하는 대화상자로 센서정보와 센서 산정식 관리로 구성되어 있으며 센서정보에서는 센서코드, 센서별명, 계측항목, 계측방법, 센서명, 센서명(영문), 측정방법, 제조사, 비고 등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센서 산정식 관리에서는 순번, 변수명, 값, 필드명, 보기, 수식, 차트, 필드폭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그림] 센서 관리


   6) 계측기 관리

    계측기 관리에서는 각종 계측기에 대한 정보를 설정하는 대화상자로 센서정보와 계측기 정보, 계측기 산정식 관리로 구성되어 있으며 센서정보에서는 센서코드, 센서별명, 계측항목, 계측방법, 센서명, 센서명(영문), 측정방법, 제조사, 비고 등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계측기정보는 계측기코드, 센서코드, 현장코드, 계측기명, 센서명, 시리얼번호, 센서종류, 위치, S.T.A, E.L, 수평위치, 설치구역, 설치일, 설명, 계측상태, 측정단위, 데이터형식, 테이블생성, 테이블선택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계측기 산정식 관리에서는 순번, 변수명, 값, 필드명, 보기, 수식, 차트, 필드폭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그림] 계측기 관리


   7) 계측 데이터 입력

    계측 데이터 입력 대화상자에서는 계측 데이터 목록, 기본정보, 데이터 파일 정보, 데이터 파일 내용, 측정값입력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일반적인 직접입력 방식과 경사계와 같은 파일형태의 데이터 입력을 지원하도록 구축되어 있다.


[그림] 계측 데이터 입력


   8) 계측 관리 그래프

    계측관리 그래프는 계측결과를 최종적으로 그래프로 표현하는 부분이며 입력된 데이터 차트와 그리드를 이용하여 확인하고 출력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크게 구분하여 그래프 환경설정, 그래프 및 데이터 보기, 그래프 관리로 구분하며 그래프 및 데이터 보기 항목에는 그래프 관리, 데이터 관리, 출력관리, 출력물 편집기로 구성되어 있다.


[그림] 계측 관리 그래프 - 그래프 관리


[그림] 계측 관리 그래프 - 데이터 관리


[그림] 계측 관리 그래프 - 출력관리


[그림] 계측 관리 그래프 - 출력물 편집기


[그림] 계측 관리 그래프 - 출력결과(그래프)


[그림] 계측 관리 그래프 - 출력결과(데이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