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01 제품소개
  2. 02 xMS-통합계측관리시스템
  3. 03 XPILE PLUS
  4. 04 XSiteMap
  5. 05 XReWall
  6. 06 Monument
  7. 07 XSLOPE-Slipsurface
  8. 08 XSLOPE-Pile&Reinforce
  9. 09 XPILE LRFD
  10. 10 CDFlow-토석류/사방댐

HOME >> 제품정보 >> xMS-통합계측관리시스템 관련 : 계측관리프로그램

xMS Ver 2.0 - 통합계측관리시스템 - 예·경보시스템 개요 및 기능
    

   
   예·경보시스템은 데이터베이스시스템과 계측관리시스템과 연동하여 대상 현장의 위험요소를 관리자에게 전달할 수 있는 역할을 하는 시스템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CDMA통신을 통한 SMS(Short Message Service)를 이용하여 구축하도록 설계되었으며, 예·경보시스템은 계측관리시스템 및 계측데이터 분석프로그램이 작동하지 않는 상태에서도 독립적으로 상시 작동할 수 있도록 별도의 감시시스템으로 구축하여 예기치 않는 문제발생에 대처할 수 있도록 시스템이 구성되어 있다.

    


[그림] 예·경보시스템

    

    예·경보시스템이 수행하는 주요기능은 다음과 같다.

   1) 발송상태 점검

    현장명칭 및 현장코드에 대한 정보, 예·경보시스템의 SMS 발송에 대한 기본값 설정, 발송 대상자 정보를 관리하는 항목과 계측관리시스템에서 설정한 SMS 발송 대상의 사용자 목록을 제공한다. 또한 설정된 정보에 대하여 SMS 환경설정과 실제 수동으로 전송하여 전송결과의 성공여부를 확인하는 기능을 수행한다.


[그림] 발송상태 점검


   2) 발송대상목록

    데이터베이스 시스템에서 발송대상을 검색하여 설정한 단계를 벗어난 계측기에 대한 목록을 화면에 나타낸다. SMS 발송대상목록 버튼을 클릭하면 실행되며 목록에는 계측기명, 센서명, 상태, 발송여부, 측정일자, 측정값, 최대값, 최소값 등이 표시된다.


[그림] 발송대상목록


   3) 실시간 예·경보 목록

    계측데이터 전송에서는 상기 항목에서 설정한 각종 정보를 이용하여 데이터로거로부터 수집된 데이터를 계측 데이터베이스 시스템으로 전송하는 역할을 수행한다.


[그림] 실시간 예·경보 목록


   4) 발송 대상 사용자 목록

    계측데이터 전송에서는 상기 항목에서 설정한 각종 정보를 이용하여 데이터로거로부터 수집된 데이터를 계측 데이터베이스 시스템으로 전송하는 역할을 수행한다.


[그림] 발송 대상 사용자 목록


   5) 실시간 테스트 전송결과

    발송대상 사용자 목록에서 검색된 항목에 대하여 실시간 전송결과를 표시한다. 전송 목록과 실제 전송된 상태를 확인하여 예·경보시스템의 정상 작동 여부를 확인할 수 있다.


[그림] 실시간 테스트 전송결과


   6) 발송오류결과

    예·경보시스템에서 실시간 전송시 발생한 오류를 리스트로 나타낸다. 표시된 SMS 설정과 대상목록 등 정보를 확인하여 전송이 정상적으로 수행되도록 필요시 변경작업을 수행한다.


[그림] 발송오류결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