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01 제품소개
  2. 02 xMS-통합계측관리시스템
  3. 03 XPILE PLUS
  4. 04 XSiteMap
  5. 05 XReWall
  6. 06 Monument
  7. 07 XSLOPE-Slipsurface
  8. 08 XSLOPE-Pile&Reinforce
  9. 09 XPILE LRFD
  10. 10 CDFlow-토석류/사방댐

HOME >> 제품정보 >> XPile Plus 관련 : 단말뚝(Single Pile)/무리말뚝(Group Pile) 횡방향 말뚝해석 프로그램


외말뚝과 무리말뚝의 해석기능 통합(2 in 1)

 XPILE은 외말뚝과 무리말뚝해석을 하나의 프로그램으로 가능하다. 기존에는 단독말뚝과 무리말뚝의 경우에 해석을 하기 위해서 몇 가지 프로그램을 사용해야 하므로 기술자들에게는 2배 이상의 노력이 필요하다.


비선형 또는 선형해석 가능

 XPILE은 말뚝해석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부분인 말뚝과 지반과의 관계를 선형또는 비선형으로 해석할수가 있습니다.


데이타작성단계에서 마법사 기능 제공

 XPILE은 사용자가 프로그램을 사용하는데 있어서 좀더 편리하고 능률적인 작업을 할 수 있도록 특수기능을 제공한다. 본 프로그램은 3차원을 기본으로 하기 때문에 데이타의 입력을 쉽게 할수있도록 마법사를 사용하여 더욱더 편리하게 데이타를 작성할 수 있다.


국내해석법(도로교시방서) 제공

 XPILE은 우리나라에서 적용하고 있는 도로교시방서의 해석법을 제공한다. 기존 해석프로그램은 국내의 설계기준에 대한 배려가 없으므로 국내기준에 대한 해석을 위해서 별도의 방법으로 해석함으로 인해 이중으로 투자와 노력을 하여야한다.


하중전이 특성을 다양하게 적용가능

 XPILE은 수평하중및 축하중에 대한 여러가지 하중전이함수를 제공하여 설계자가 최적의 설계를 할수있도록 도와준다. 수평하중과 변위(p-y)는 11 종류, 주면하중과 변위(t-z)는 7 종류, 선단하중과 변위(q-z)는 5 종류를 제공한다. 또한 앞으로 계속 추가될 예정이다.


3차원으로 실제모양 완벽히 모델링가능

 XPILE은 3차원을 기본으로 하여 개발되었으므로 실제 지반과 말뚝의 배열모양을 완벽히 모델링가능하다.


데이타베이스 채택으로 편리한 데이타입력

 XPILE은 XPILE에서는 사용자가 프로그램을 사용하는데 있어서 좀더 편리하고 능률적인 작업을 할 수 있도록 특수기능을 제공한다. 이러한 기능으로 데이터베이스기능을 들 수 있다. 지반에 설치된 말뚝을 해석할 때 종종 자주 사용하는 말뚝과 지반이 있다. 그런데 이러한 내용을 매번 해석할 때마다 새롭게 입력을 한다는 것은 매우 비능률적이고 실수를 할 가능성이 있다. 따라서 이러한 불편한 점을 보완하기 위해서 데이터베이스를 이용하여 입력을 한다.


기존 프로그램의 해석결과와 완전일치

 XPILE은 기존 프로그램에 대한 테스트결과 결과값이 거의 완벽하게 일치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