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01 제품소개
  2. 02 xMS-통합계측관리시스템
  3. 03 XPILE PLUS
  4. 04 XSiteMap
  5. 05 XReWall
  6. 06 Monument
  7. 07 XSLOPE-Slipsurface
  8. 08 XSLOPE-Pile&Reinforce
  9. 09 XPILE LRFD
  10. 10 CDFlow-토석류/사방댐

HOME >> 제품정보 >> XPile Plus 관련 : 단말뚝(Single Pile)/무리말뚝(Group Pile) 횡방향 말뚝해석 프로그램

 해석법의 종류
 
프로그램의 특징
 데이터베이스 말뚝을 사용함에 있어서 그 종류가 다양하고 기성제품은 각각 고유의 물성을 가지고 있으므로 이 값은 데이터베이스를 사용하여 보다 쉽게 값을 입력하고 적용할 수 있다.
 
 선형, 비선형 해석법 말뚝에 횡하중이 작용하는 경우 해석법으로는 선형, 비선형 해석법이 있지만 기존에 사용하고 있는 프로그램은 각각 선형해석법 혹은 비선형해석법을 따로 적용하고 있지만 본 프로그램은 선형과 비선형 해석법을 동시에 제공한다.
 
 하중전이 수평하중전이함수와 더불어 축하중과 관련해서 하중전이 해석에 필요한 여러 학자가 제안한 식을 제공한다. 특히, 주면하중과 변위(t-z), 선단하중과 변위(q-z)에 대한 하중전이 함수를 제공함으로써 좀더 신뢰성 있는 무리말뚝해석이 가능하다.
 
 데이터 유효성검사 수치해석을 위해서 입력하는 데이터의 검증을 입력과 동시에 체크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한다.
 
 향상된 그래픽 성능 마우스를 이용하여 실시간으로 모델의 회전, 크기변환, 이동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단, 이 기능은 사용자의 VGA카드가 opengl을 지원하는 경우에 가능하다.
 
 HTML/XML 데이터입력방식 프로그램에서 사용하는 데이터나 결과 출력데이터등이 모두 표준 HTML/XML 형식을 가지고 있다.
 
 마법사의 사용 말뚝을 해석하기 위해서 매번 지반과 말뚝의 배열을 새롭게 구성하기 위한 노력을 절감하기 위해서 마법사기능을 채택하여 기본적인 데이터를 마우스의 클릭만으로 생성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한다.
 
 그래픽적인 결과 출력 프로그램에서 해석된 결과를 데이터 위주의 텍스트화일과 동시에 차트데이타를 생성하여 주므로 설계자가 직관적으로 결과에 대한 판단을 내릴 수 있도록 도와준다.
 
 다양한 비선형 해석법 기존 비선형 해석법의 하나인 p-y해석법에 사용되는 대표적인 p-y곡선 외에 그동안 논문을 통해서 발표되고 검증받은 여러 가지 곡선을 제공한다.
 
 국내해석법 적용 선형해석법의 대표적인 방법인 도로교시방서의 표준해석법인 변위법에 의한 무리말뚝해석법과 횡하중을 받는 단독말뚝해석법을 사용하였다.
 
 보고서 출력 프로그램에 의해 해석된 결과를 일련의 보고서 파일로 출력하는 기능을 제공하여 준다.
 
 다양한 해석법의 동시 해석 하나의 말뚝이나 무리말뚝에 대해서 프로그램에서 제공하는 여러 가지 다양한 해석법을 설계자가 선택한 후 단 한번에 해석을 한 후 결과를 동시에 볼 수 있다.
 
기타프로그램과의 비교